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Institute of APEC Collaborative Education

APEC국제교육협력원

국제교육협력 전문가 연수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개인정보 처리방침

(사)에이펙국제교육협력원(이하 “교육원”)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교육원”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교육원”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 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총칙

“교육원”은 귀하께서 “교육원”의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의 범위는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내용에 따라,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의미합니다.

① “교육원”에서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회사 사이트의 콘텐츠 제공 및 개별 회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기타 부가 서비스 등을 위한 기초 자료로만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또는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은 ‘회원이 “교육원”에 가입하는 순간부터 해지 신청 순간까지’입니다. “교육원”에서는 관계 법령에 따르지 않은 개인정보는 탈퇴 즉시 삭제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교육원”은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성명,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국가, 성별, 연락처, 주소, 계좌정보, 소속정보, 이메일수신동의여부

 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ㆍ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③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ㆍ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온라인 결제를 위한 정보

 ㆍ 계좌이체 시: 은행사명, 계좌번호 등 온라인 결제를 위한 정보

(2) 수집방법

① “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홈페이지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교사연수 신청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교육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교육원”은 회원의 확인, 이용대금 결제 및 통계, 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써 회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아이디, 패스워드: 회원 로그인 수단에 이용

② 성명, 이메일 주소 : 회원 가입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③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핸드폰번호): 청구서 발송, 경품 발송에 이용

④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업종: 기업회원 확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이용, 청구서 발송, 경품 발송에 이용

⑤ 이메일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핸드폰번호): 고지사항의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요금 결제 사항 등에 대한 안내에 이용

⑥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유료 서비스 사용료 결제에 이용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교육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까지 보존합니다.

 (1) “교육원”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① 고객정보, 접속 IP 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

 보존 이유: 고객님의 탈퇴기록 및 수사기관 등의 협조 등의 이용하기 위하여 보존함

 보존 기간: 1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교육원”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②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교육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제공

(1) “교육원”은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타인 또는 다른 회사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정해진 개인정보를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청에 의한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ㆍ 정해진 법률에 의해 해당 기관이 요청한 모든 정보

③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ㆍ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

(2) “교육원”은 보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사전에 회원 개개인의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제휴사가 어디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를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을 때에는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교육원”은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 해지”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②의 방법 외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바로 개인정보를 정정 및 탈퇴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삼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삼자에게 바로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⑤ “교육원”은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교육원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교육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와 같은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 사이트 운영 시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①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합니다.

②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①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10. 고지의 의무

“교육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제다빈

 전화번호 : 053-719-2948

 이메일 : jedabin@alcob.org


귀하께서는 “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2013년 9월 1일

시행일자: 2013년 9월 1일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사)에이펙국제교육협력원 / 대표 : 박동선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80 중앙교육연수원 3층 310호
사업자 등록번호 : 621-82-06068
전화 : 053-719-2694 팩스 : 053-963-26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부산금정-020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명순

접속자집계

오늘
562
어제
1,025
최대
5,146
전체
795,824
Copyright © edu.alcob.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