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Institute of APEC Collaborative Education

APEC국제교육협력원

국제교육협력 전문가 연수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서비스 이용약관

(사)에이펙국제교육협력원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국제교류협력, 봉사, 교육훈련,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사)에이펙국제교육협력원 (이하 “교육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edu.alcob.org)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가입조건 및 컨텐츠 이용에 따른 제반 규정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정의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정의)

1. 웹사이트 : “웹사이트” 란 “교육원”이 웹사이트 이용자에게 중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회원 : “회원” 이라 함은 교육원의 사이트에 가입한 모든 회원(교원회원-현직교사, 교감, 교장, 장학관, 장학사, 교육연구관, 교육연구사 및 일반회원-예비교사, 대학(원)생, 직장인, 기타 일반인)을 말합니다. “회원”은 “교육원”이 규정한 서비스 이용약관의 동의를 거치어, “교육원”이 제공하는 일체의 디지털컨텐츠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자격을 득한자로서 “회원”의 가입 라이센스 등급에 따라서 “교육원”의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 비회원 : “비회원”이라 함은 “교육원”의 사이트에 가입하지 않고,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원 구분 : 회원 가입 라이센스에 따른 구분 - “교원”이라 함은 “교육원”의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 한 현직교사, 교감, 교장, 장학관, 장학사, 교육연구관, 교육연구사 등으로서, “교육원”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일반”이라 함은 “교육원”의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 한 예비교사, 대학(원)생, 직장인, 기타 일반인으로서, “교육원”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본 서비스 이용약관은 “교육원”의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고지함으로써 그 효력의 발생이 시작되며, “회원”은 “교육원”이 규정하는 라이센스별 회원가입 절차 및 약관의 동의를 모두 마친 경우, 본 이용약관이 적용 됩니다. 또는 “교육원”은 합리적인 사유에 따라 약관의 변경을 적용 할 수 있으며, 해당 약관의 변경시 “교육원”의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이를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대하여 “회원”은 회원탈퇴 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4일 이내 “교육원”에 거부의 의사를 표현 할 수 있으며, 해당 약관에 이의가 없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을 경우엔, 개정된 “교육원”의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교육원”은 이용약관의 변경 또는 기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등에 대한 중대 사유발생 시 해당 관련사항에 대하여 “교육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며, “회원”은 해당 공지 사항 및 변경에 대한 확인의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의 부주의 또는 동의 약관의 미확인으로 인한 약관변경 사항 또는 기타 회사의 중요 공지에 대한 정보를 회원이 알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교육원”에 대해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온라인 교사연수 접수

“교육원”이 인터넷 사이트 (edu.alcob.org)를 통하여 온라인 교사연수에 필요한 접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연수 수강 및 학습관리

“교육원”이 인터넷 사이트 (edu.alcob.org)를 통하여 온라인 교사연수 강의 수강 및 학습관리(진도율 확인 및 이수증 발급 등)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3. 기타 정보 서비스

 이러한 서비스 이외에 “교육원”이 인터넷 사이트 (edu.alcob.org)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교육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2. “교육원”은 위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교육원”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경우에는 “교육원”은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교육원”에서 제시한 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교육원”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를 통하여 가입이 된 후를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은 등록사항에 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교육원”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교육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원”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국한 되지 않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위배 되는 행동을 한 경우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교육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교육원”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 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교육원” 게시판에 게시함으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 (서비스 이용)

1.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교사연수 접수비 결제 등이 있습니다.

2. “교육원”은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매매 절차 및 매매방법에 대한 사항을 화면을 통하여 공지 합니다. 회원은 “교육원”이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참가신청, 투고신청, 지원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는 경우, 반드시 “교육원”이 마련한 매매보호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여 거래를 완료해야 합니다. “교육원”은 회원간의 직거래를 금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저작권 및 이용 사항) 

1. 복사전송 저작권 

“교육원”의 사이트에 있는 모든 콘텐츠는 복사전송 저작권 규정에 따릅니다. 복사전송 저작권에 따라 개인적 혹은 교육적인 목적으로 그리고 상업적이 목적으로 콘텐츠 사용, 복제, 게시할 수 있는, 비독점적, 영구적, 국제적, 비양도성 라이센스를 부여합니다. 그러나 제 3자에게 현존하는 혹은 향후 존재할 것으로 알려진 어떠한 형태로든, 작품 혹은 그 복사품을 그 자체, 복합물의 일부로 혹은 복합물과 함께 판매하거나 배포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2. 사용금지 사항으로 아래의 상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 되지 않습니다.

외설적인 용도로 작품 사용

담배 광고

성인용 엔터테인먼트 클럽이나 기타 유사한 용도 혹은 에스코트 및 기타 유사한 서비스

정치용

명예훼손적이거나, 불법, 불쾌 혹인 비도덕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곳에 사용

3. 타인의 명예를 훼손, 비방하거나 또는 음란, 외설적인 작품 및 기타 콘텐츠를 웹사이트에 업로드 하거나 게시할 수 없으며, 이를 타인에게 전송할 수단으로 웹사이트를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귀하는 바이러스, 웜, 트로이 목마 및 기타 악성, 파괴적인 코드를 포함하고 있거나 이로 구성되어 있는 모든 작품 및 기타 콘텐츠를 웹사이 업로드하거나 게시할수 없습니다. 귀하는 웹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사용하여서는 안되며, 이는 귀하가 업로드 하는 모든 작품 및 게시물의 원본과 출처에 대한 정보 및 회원 계정의 개인정보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 되지 않습니다. “교육원”은 모든 작품의 저작권 침해 및 기타 지적재산권법 위반 및 본 계약에 대한 위반여부에 대해 판단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이는 포르노, 음란물 혹은 명예 훼손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교육원”이 언제든지 사전 통보 없이 해당 작품을 삭제하거나 본 계약을 위반한 콘텐츠를 업로드한 회원의 계정을 삭제 조치 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교육원”은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교육원”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교육원”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 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교육원”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교육원”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육원”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교육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교육원”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 13조 (책임)

1. “교육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교육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간 거래시 발생한 저작권 문제와, 회원이 다른 제3자의 작품을 침해 후 판매 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제 14조 (면책 조항)

1. “교육원”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교육원”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 됩니다.

3. “교육원”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4.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교육원”은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제3자에게 얻은 피해를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교육원”은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교육원”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외에 발생하는 회원간의 법적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교육원”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교육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교육원”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교육원”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교육원”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교육원”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경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교육원”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교육원”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를 수집하여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콜센터를 통한 텔레마케팅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교육원”과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교육원”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게 제소합니다.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사)에이펙국제교육협력원 / 대표 : 박동선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80 중앙교육연수원 3층 310호
사업자 등록번호 : 621-82-06068
전화 : 053-719-2694 팩스 : 053-963-26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부산금정-020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명순

접속자집계

오늘
27
어제
763
최대
5,146
전체
796,750
Copyright © edu.alcob.org All rights reserved.